April 25, 2024

Korea 24 News Media

Welcome to Korea 24 News Media

영, 에너지 안보·혁신 부처 신설…수낵 총리 “경제 살리겠다”

측근 보수당 의장에 임명…직장내 괴롭힘 의혹 부총리, 일단 유임

리시 수낵 영국 총리(런던 로이터=연합뉴스) 리시 수낵 영국 총리가 7일(현지시간) 새로 임명된 그랜트 섑스 에너지안보부 장관과 함께 런던의 열병합발전소를 둘러보고 있다.2023.2.7 photo@yna.co.kr

(런던=Korea 24 News) 리시 수낵 영국 총리가 7일(현지시간) 경제를 살리겠다면서 에너지 안보와 혁신 담당 부처를 신설하는 등 조직을 개편하고 미니 개각을 단행했다.

수낵 총리는 이날 에너지 안보 및 넷제로(탄소 중립)부와 과학혁신기술부를 새로 만들었다.

기존 기업에너지부를 해체해서 에너지안보 및 넷제로부와 과학혁신기술부로 나누고, 일반 산업·기업 관련 업무는 기업통상부(현 국제통상부)로 보냈다. 디지털문화부는 디지털 업무가 과학혁신기술부로 나가면서 문화미디어스포츠부가 됐다.

에너지안보부 장관에는 그랜트 섑스 현 기업에너지부 장관이, 기업통상부 장관에는 보수당 내 우파의 떠오르는 별 케이 베디너크 전 국제통상부 장관이 임명됐다.

문화부 장관은 루시 프레이저 전 주택담당 부장관, 과학부 장관은 미셸 도닐런 현 문화부 장관이 맡는다.

세금 문제로 경질된 나딤 자하위 보수당 의장 후임으로는 수낵 총리의 측근인 그레그 핸즈 전 무역담당 부장관이 낙점됐다. 그는 총선을 앞두고 당 살림과 조직을 돌보는 역할을 하게 된다.

수낵 총리는 이날 정부 조직개편과 개각으로 영국 경제를 살린다는 공약을 실행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에너지안보부 신설로 영국이 더 저렴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를 확보하는 한편 해외 에너지 의존을 줄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직장내 괴롭힘 의혹으로 독립 조사가 진행 중인 도미닉 라브 부총리는 일단 유임됐다. 수낵 총리는 결과를 보고 결정을 내리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Yonhap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