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5, 2024

Korea 24 News Media

Welcome to Korea 24 News Media

샌프란시스코 한인 커뮤니티 재단, 제3기 카렌 하 장학생 발표

왼쪽 부터 레이첼 김 학생, 렐리 김 학생

Korea 24 News—-샌프란시스코 한인 커뮤니티 재단 (KACF-SF)이 2021년 7월 17일 이사단 및 제 1, 2기 장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 3기 카렌하 장학생을 발표했다. 올해 카렌 하 장학금을 받게된 학생은 유니온 시티 제임스 로건 고등학교의 엘리 김 학생과 쿠퍼티노 몬타비스타 고등학교의 레이첼 김 학생이다.

KACF-SF의 창립 맴버이자 공동 이사장으로서 기반을 다진 고 카렌 하 씨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가족 및 지인의 기부로 설립된 카렌 하 장학금은 한인 학생들의 대학교육을 위해 2019년도에 설립된 소득기준 장학금 프로그램이며 최대 장학금 만불 (연가간 2,500달러) 및 멘토링을 지원한다.

KACF-SF의 프로그램 디렉터인 그레이스 리는 “다재다능한 한인 학생들이 학업과 장래 커리어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하며 엘리와 레이첼을 KACF-SF 식구로 맞이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 라고 전했다.

올해 UC 데이비스 신입생으로 입학하여 환경공학을 전공할 예정인 엘리 김 학생은 향후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커리어를 쌓는 것이 장차 포부이다. 고등학교 재학중 마칭밴드, 심포니 및 한국 전통 무용 멤버로서 활발한 활동을 해온 엘리 김 학생은 “대학교 진학과정이 무척 긴장되기도 하지만 이번 기회로 카렌 하 장학금을 받게 되어 굉장히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UC 산타바바라에 신입생으로 입학하여 심리학을 전공할 예정인 레이첼 김 학생은 교육평등 정책에 대해 깊은 관심으로 가지고 있으며 Cupertino Youth Activity Board회장과 Girl Empowerment Project의 공동 회장을 역임하는 등 지역 사회에 환원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레이첼 김 학생은 “카렌 하 장학금을 받게 되어 매우 감시하고 KACF-SF 커뮤니티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카렌 하 장학생은 매년 지원하는 뛰어난 한인 학생들 중 학업 성취도, 지역사회 참여도 및 리더십을 기준으로 선정위원회를 통해 선정된다. 카렌 하 장학금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KACF-SF 웹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https://kacfsf.org/karen-ha-scholarship/

*샌프란시스코 한인 커뮤니티 재단 (Korean American Community Foundation of San Francisco, KACF-SF)은 베이 지역에 거주하는 한인들과 건강하고 활발한 삶과 지위 향상을 위해 2014년 10월에 설립된 비영리단체이다. KACF-SF는 한인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비영리기관들을 재정적으로 후원하며 역량강화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한인사회에서 기부문화를 활성화하고 그 전통을 차세대 한인사회에 물려주는 것도 KACF-SF가 지향하는 바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www.kacfs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