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ober 19, 2021

Korea 24 News Media

Welcome to Korea 24 News Media

애플, 18일 특별행사…맥북프로·에어팟 신형 공개할 듯

애플이 미디어에 보낸 스페셜 이벤트 초청장
애플이 미디어에 보낸 스페셜 이벤트 초청장[애플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18일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특별 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애플은 이날 전 세계 미디어에 보낸 ‘봉인 해제'(Unleashed)란 제목의 초청장에서 미 서부 시간으로 18일 오전 10시(한국 시간 19일 오전 2시)부터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의 본사 애플파크에서 스페셜 애플 이벤트를 중계한다고 밝혔다.

애플은 통상 연말 쇼핑철을 앞두고 가을에 스페셜 이벤트를 열고 신제품을 공개해왔기 때문에 이번에도 새 제품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회사는 지난달에도 스페셜 이벤트를 열어 아이폰 13과 신형 아이패드, 애플워치 시리즈 7 등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블룸버그 통신은 이번 행사에서 프리미엄 노트북인 맥북 프로와 에어팟 이어폰이 공개될 것으로 전망했다. 애플 노트북 중 상위 기종인 맥북 프로는 2016년 새 모델이 출시된 이후 이번에 처음으로 새 단장을 하면서 애플이 자체 설계한 칩 ‘애플 실리콘’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칩은 이미 하위 노트북 모델에 도입된 ‘M1’ 칩의 고성능 버전으로, 중앙처리장치(CPU)와 그래픽처리장치(GPU) 성능이 모두 개선된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또 자석 충전기인 맥세이프를 장착하고, 없앴던 HDMI 단자를 복원시킬 것으로 점쳐진다.

에어팟의 경우 디자인이 프리미엄 이어폰인 에어팟 프로와 비슷하게 바뀌고 충전 케이스도 디자인이 변경될 것으로 블룸버그는 내다봤다.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Korea 24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