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ember 28, 2021

Korea 24 News Media

Welcome to Korea 24 News Media

‘한방에 코로나-독감 동시 예방’…모더나, 콤보백신 개발중

방셀 CEO “코로나와 독감 부스터 결합해 한번만 접종하는 백신 개발”

스테판 방셀 모더나 CEO
스테판 방셀 모더나 CEO[EPA=연합뉴스]

미국 제약사 모더나는 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독감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백신 개발에 나섰다고 밝혔다.

스테판 방셀 모더나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성명을 내고 “코로나19에 대한 부스터와 독감에 대한 부스터를 결합해 한 번만 접종하면 되는 백신을 개발한다는 새 호흡기 백신 프로그램에 첫발을 내디뎠다”고 밝혔다.

방셀 CEO는 회사 연구개발(R&D)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에서도 “현재 우리 회사의 최우선 순위는 매년 맞는 ‘범 호흡기(Pan-respiratory)’ 백신 부스터를 시장에 출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이러한 ‘콤보 백신’은 매년 맞춤형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고 방셀 CEO는 덧붙였다.

모더나 외에 노바백스도 독감과 코로나19의 콤보 백신에 대한 초기 임상시험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모더나는 생후 6개월에서 12세 미만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의 진행 상황에 대해서도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이 회사는 6∼12세 어린이 4천명을 대상으로 자사 백신 50㎍을 투여하는 중기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6세 미만 영유아에 대해선 6개월∼2세, 2∼6세 등 2개 그룹으로 나눠 임상시험을 벌이고 있다.

모더나는 암과 희귀질환에 대한 백신 임상시험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코로나19와 독감에 대한 콤보백신 개발 착수 소식에 모더나 주가는 이날 뉴욕증시에서 6% 이상 급등하고 있다.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Korea 24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