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ember 28, 2021

Korea 24 News Media

Welcome to Korea 24 News Media

H 마트 샌프란시스코점 오픈

21일 H 마트 그랜드 오프닝 행사에서 (가운데) 런던브리드 샌프란시스코 시장과 내외빈 인사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Korea 24 News 김정일 기자 / 무단 사용 및 재배포 금지 Korea 24 News)

미주 최대 아시안 슈퍼마켓 체인인 H 마트가 샌프란시스코점을 4월 21일 오전 10시에 공식 개점했다. H 마트 샌프란시스코점의 매장은 약 4만8천2백 스퀘어피트로 오션 뷰 빌리지 쇼핑센터에 위치해있다. 

이번 샌프란시스코점에서 가장 눈여겨 봐야 할 점은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H 마트는 우수한 품질과 신선함을 기본, 원스톱 쇼핑이 가능해야 한다.’는 운영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샌프란시스코 매장을 준비했다.

지역 농장과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물류창고로부터 신선한 식품을 직송 받으며 고객들에게 신선한 품질을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에도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다양한 식료품과 생활잡화로 샌프란시스코 지역 고객들의 삶의 질을 향상해 줌과 더불어 H 마트의 시그니처 푸드 홀로 고객들의 입맛도 사로잡을 전망이다 푸드 홀에는 한국 유명 베이커리 체인인 파리바게뜨를 비롯하여 대호(한식), 홍콩반점(중식), LFET WING(치킨), 다판(퓨전한식), DA S.F.C(분식) 등이 입점된다. 파리바게뜨는 추후 오픈 예정이다.

H 마트는 오프닝을 기념하여 $30 이상 구매 시 원형 다용도 채반 또는 마미손 고무장갑 또는 손 소독제 증정한다. 또한 기존 H 마트 스마트카드(Smart Card) 고객 (이메일 업데이트 시) 및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는 H 마트 보온 머그컵을 증정한다. (사은품 소진 시까지)

런던 브리드 샌프란시스코 시장(London Breed Mayor of San Francisco)은 “H 마트 샌프란시스코점 입점을 환영한다.”고 전했으며, “지역 커뮤니티에서 오랫동안 기다린 H 마트가 드디어 우리 곁으로 오게 되어 너무 기쁘다. H 마트 샌프란시스코점은 우리 지역사회에 일자리 마련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이 좋은 품질의 음식들을 쉽게 접할 수 있게 하고, Covid-19으로 인해 발생한 경제적 손실도 완화하는데 큰 기여를할 것이다.”라며 기쁨을 표했다. 

H 마트 브라이언 권 사장은 “H 마트 샌프란시스코점의 오픈을 기다려주신 만큼 매장을 이용해주시는 모든 고객분께 매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으며 “H 마트 샌프란시스코점을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H 마트 샌프란시스코점의 예상 고용 인원은 풀타임과 파트타임을 포함해 약 150명이다. H 마트는 샌프란시스코시의 OEWD(Office of Economic and Workforce Development) ‘First Source Hiring’ 프로그램에 첫 번째 참여한 업체이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청소년, 청년 개발자 커뮤니티(Young Community Developers), 노년층(Elderly)을 위한 비영리 조직인 ‘Self-Help’와 협력하여 총 3개의 취업박람회를 개최했으며, 지원자 총 317명 중 인터뷰를 통하여 총 91개의 포지션을 고용했다. OEWD와 커뮤니티는 H 마트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오픈 포지션들도 추가 채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해서는 다음 연락처로 문의 하면된다. (이메일 West.hr@hmart.com, 전화 562-551-2376)

현재 H 마크가 입점한 오션 뷰 빌리지 쇼핑센터 자리는 2013년부터 오랫동안 공석이엇던 자리로 OEWD 커뮤니티 관계자를 비롯한 Merced Extension Triangle Neighborhood Association이 Grocery Store를 입점시키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한 끝에 H 마트와 오션 뷰 빌리지의 정식계약이 2018년에 성사되었다. 또한 자본 개선을 위해 약 8.5 Million 달러 이상의 투자가 이루어졌다. 

마크 크리스틴 (Marc Christensen) Merced Extension Triangle Neighborhood Association 회장은 “H 마트가 우리 상권에 들어오는 특권을 누리게 돼서 너무 기쁘다. H 마트 성공이 우리 지역사회의 성공으로 이어지도록 기원하다.”고 전했다. 

(H mart San Francisco 영업시간: 8AM~9PM, 주소: 3995 Alemany Blvd., San Francisco CA, 94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