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uary 23, 2022

Korea 24 News Media

Welcome to Korea 24 News Media

북가주 한인 부동산 융자 전문인 협회 온라인 세미나 성료

지난 9일 KARL 북가주 한인 부동산 융자 전문인 협회는 온라인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웹 세미나는 줌(Zoom)과 페이스북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됐으며, 스티브 리 총무가 사회를 맡았다.

세미나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접어든 부동산, 융자 시장에 대한 분석과 전망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유례없는 팬데믹 영향으로 예측과 다르게 움직인 부동산 시장과 융자시장에서의 관련 제도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들의 지식을 공유할 수 있었다.

첫 주제강연으로 나선 강상철 회장은 재택근무의 영향으로 주거지역 선호 변화와 이에 따른 렌트 시장 변화에 관해 설명했다.

아울러 미국 전국기준 실업률 증가와 경제 규모 축소는 가속화되었으나 실리콘밸리 산업구조의 특성에 따른 부동산 가격 상승 배경에 대해서도 실제 데이터를 기초로 설명했다.

이어서 진행된 융자 전문인 강연에서는 박수경 부회장 ‘모기지 이자율 추이’, 김경은 이사 ‘2021년 바뀐 융자 한도액’, 김현수 이사 ‘투자형 주택과 세컨 홈의 이자율’, 제인리 이사 ‘모기지 유예’, 스텔라 손 이사 ‘팬데믹으로 인한 SBA 론의 혜택’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했다.

세미나 마지막 주제인 ‘건물관리(Property Management)’는 제키김 이사가 강연했다.

많은 참여자들이 접속한 가운데 세미나는 한 시간 반 동안 완성도 높은 강연으로 마무리되었다. 협회는 이날 진행된 세미나 녹화영상을 KARL 웹사이트(www.karlnc.com)를 통해 공개해 누구나 쉽게 다시 보기를 할 수 있다. 

Korea 24 News 김정일 기자

KARL 협회 4월 9일 온라인 세미나 개최 화면 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