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ober 17, 2021

Korea 24 News Media

Welcome to Korea 24 News Media

산타클라라 한미상공회의소 온라인 세미나 성황리 개최

산타클라라 한미 상공회의소가 주최한 가을 특별 세미나 온라인 미팅 화면 일부

산타클라라 한미상공회의소가 주최한 가을 특별 세미나가 온라인 미팅 줌(zoom)을 통해 엄태석 부회장의 진행으로 개최됐다.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된 이 날 세미나에는 40여 명의 참여자들이 함께했다.

첫 주제는 정호석 대표의 ‘COVID-19 Mask Technology’으로 코로나19 이후 생활필수품이 된 마스크에 대한 이해와 마스크 관련 산업의 발전 방향 전반을 설명했다.

다음 진행된 파블로 항공 김영준 대표이사는 무인항공기 드론 산업관련한 설명이 이어졌다. 파블로항공은 2018년 8월 김영준 대표이사가 인천 송도에 설립한 무인 항공 군집비행 솔루션 및 지상관제시스템, 물류, 재난감시, 환경정보 수집,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분야에 드론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 기술 개발 기업이다.

김 대표는 파블로 항공에서 자체 개발한 드론 물류 솔루션으로 제주도 서귀포항에서 우도 천진항까지 해상 장거리 드론 물류 배송 성공사례를 소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참가자들은 드론 산업에 관련한 질문이 집중됐으며, 드론 미래 산업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산타클라라 한미 상공회의소는 앞으로도 실리콘밸리의 미래를 여는 기술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준비할 계획이라 전했다. (김정일 기자)

Korea 24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