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ober 19, 2021

Korea 24 News Media

Welcome to Korea 24 News Media

BTS, ‘블랙 스완’ 뮤직비디오도 1억뷰…억대 뮤비 총 25편

방탄소년단(BTS)이 지난 1월 공개한 ‘블랙 스완'(Black Swan)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하면서 총 25편의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8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블랙 스완’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8시 15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건을 넘겼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25번째 억대뷰 뮤직비디오로, 국내 가수 최다 억대뷰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방탄소년단 ‘블랙 스완’ 뮤직비디오 1억뷰 돌파 축전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앞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8억뷰, ‘페이크 러브'(FAKE LOVE)가 7억뷰, ‘불타오르네'(FIRE), ‘마이크 드롭 리믹스’, ‘아이돌'(IDOL) 등이 6억뷰를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지난 1일 ‘DNA’가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로는 처음으로 조회수 10억건을 넘겼다. 지난 7일에는 미국 래퍼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한 버전의 ‘아이돌’이 1억뷰를 넘기기도 했다.

    ‘블랙 스완’은 방탄소년단이 정규 4집 발매에 앞서 지난 1월 먼저 공개한 곡으로, 발매 당시 세계 93개 국가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슈퍼스타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이 예술가로서의 고백을 전하기 위해 멤버들이 백조에서 흑조로 변해가는 모습을 그렸다.

    몽환적인 분위기의 클라우드 랩, 이모 힙합(emo Hip hop) 장르인 노래와 맨발 안무가 어우러져 영상미를 자랑한다.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