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한인 커뮤니티 재단(KACF-SF)이 2020년 5월 30일 최초로 열린 온라인 연례 갈라 행사를 통해 제2기 카렌 하 장학생을 발표했다. 올해 카렌 하 장학금을 받게 된 학생은 길로이 크리스토퍼 고등학교 이동건 학생과 산호세 린브룩 고등학교의 박예영 학생이다.
KACF-SF의 창립 멥버이자 공동 이사장으로서 기반을 다진 카렌 하 씨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가족 및 지인의
기부로 설립된 카레 하 장학금은 한인 학생들의 대학교육을 위해 설립된 소득 기준 장학금 프로그램이며 최대 4년간 연간 2천500달러의 장학금과 멘토링을 지원한다.
고 카렌 하의 부군인 페리 하 KACF-SF 이사는 “KACF-SF는 차세대 한인 리더들을 위해 좋은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러우며 장학금뿐만 아니라 멘토링을 통해 장학생을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올해 UC 버클리 신입생으로 입학하여 인지과학 및 심리학을 전공할 예정인 이동건 학생은 길로이 크리스토퍼 고등학교 재학 내내 북가주 밀알선교단을 통해 발달장애 아동들을 돕는 그룹 리더로서 5년간 봉사활동을 했으며 재미 한국학교 협의회 골드 리더십 어워드, 퍼시픽코스트 배구 리그에서 올해의 디펜스 선수상을 받기도 했다.
UC 샌디에이고 신입생으로 입학하여 정치학을 전공할 예정인 박예영 학생은 우리 사회의 소외된 여성과 아동을 대변하는 변호사가 되는 것이 장차 포부이다. 소외계층 아동을 가르치는 자원봉사를 하며,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대통령 봉사상을 받은 바 있다. 또한 내셔널 아너 소사이어티 멤버 및 린브룩 고등학교 졸업앨범 편집장으로서 리더십을 보였다.
카렌 하 장학생은 매년 지원하는 뛰어난 한인 학생 중 학업성취도, 지역사회 참여도 및 리더십을 기준으로 선정위원회를 통해 선정된다. 카렌 하 장학금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KACF-SF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Korea 24 News
김정일 기자
More Stories
SVB 새 CEO “인출한 자금 다시 맡겨달라”…FDIC는 매각 진행(종합)
일생 단 한번 목도한 개기월식-천왕성 엄폐 동시발생
샌프란시스코 위안부 기림비 건립 5주년 및 서울 위안부 기림비 건립 3주년 기념식 개최